본문 바로가기
단편의 일상

#올디니단편일기_ 원대한 나의 계획에 빠진 중요한 그것

by 올디니 2022. 11. 7.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올리는 나의 오래된 끄적임.

나는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있었다.

길게는 10년에서 20년, 짧게는 6개월

세세함까지는 아니지만 다수의 사람들이 정답이라고 하는 적당한 시기, 적당한 위치, 적당한 발전이 내 계획의 궁극적인 목표였다.

성인이 된 후 조금씩 조금씩 나만의 플랜을 잡았고, 성과와 부진을 겪으며 점점 더 견고해졌다.

피 터지게 열심히 한건 아니었지만 나름대로 진행해가며 계획대로 되어가고 있어!를 외치며 작게는 졸업학점 채우기부터 크게는 취업성공을, 연애부터 나의 결혼과 2세에 대한 생각까지, 호기롭게 이 정도는 해야지를 생각하며 원대한 꿈을 꿨다.

하지만 내 마음대로 다 되는 게 어디 있나? 세상 혼자 사는 게 아닌데, 나 혼자 성심을 다한 계획에는 상대가 없었다. 넘을 수 없는 큰 산 하나 가 내 앞을 가로막은 것 같았다.

내가 정한 기준에 못 미치는 주변 사람들을 보며 자괴감을 느끼기도(내가 왜?), 그리고 적당한 위치에 도달하지 못함에서 오는 낙오감이 날 구렁텅이로 밀어 넣었다.

가장 큰 스트레스는 난 이쯤이면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살겠거니 했는데 그 시기에 하지 못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누가 나한테 강요한 것도 아니었고, 내 주변에 결혼과 출산 루트를 밟던 사람도 없었고, 하다못해 부모님도 요즘 같은 세상 늦게 가라고 할 정도였는데 나 혼자 정한 그 기준에 빠져 스스로 옥죄이고 있었다. 혼자서는 절대 할 수 없는 것인데 왜 이랬지?

다 털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던 것 같다. 없는 미래의 남편과의 연애 기간까지 계산기로 두들기는 나의 모습을 놓기까지 많은 생각 정리가 필요했다.

이것에 대해 크게 깨닫고 인정하고 적응하면서 이후의 삶에 대한 계획은 내가 할 수 있던 부분의 최소한만 남기고 모두 접었다.

욕심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남의 눈을 의식한 바보 같은 계획들.

모든 계획을 내가 혼자 할 수 있는 것들과 내 만족을 기준으로 바꾸기까지 조금 더딘 흐름이 있었지만 마음을 바꿔 온 평화는 나를 더 좋은 길로 인도했다.

세상은 절대 혼자 살 수 없다. 계획대로 되는 것도 아무것도 없다. 그저 내가 마음이 동하는 그 시기가 적당한 시기고 만족할 결과를 만들 뿐.

지금의 나는 함께 할 동반자가 있다.

아직도 길게 남은 내 인생, 동반자와 함께 좋은 설계를 해 나가는 건실한 삶이 되길.

본 블로그에 게재된 사진 및 글은 모두 올디니가 직접 촬영 및 작성한 것입니다.

모든 저작권은 올디니에게 있으며 상업적인 용도와 불법적인 무단도용 및 일부발췌 또한 허락하지 않습니다.

무단 도용 시 저작권법 위반에 따른 민형사상 소송 및 손해배상 청구 진행 및 법적 처벌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