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신차곳/내가 바로 요리사

하트맛살전 표고버섯전 수제동그랑땡 (with 생일도시락, 부모님생신메뉴 추천)

by 올디니 2023. 8. 21.
728x90
반응형

우아한 동그랑땡 만들기일 줄 알고 시작한 하트 전과 표고버섯전

아무래도 근자감이 충만하고 모든 것을 조금 쉽게 생각하는 성격이 노동자의 삶에 일조하는 것 같다.

그래도 결과가 뿌듯하면 힘들었던 시간은 괜찮아 괜찮아.

맛도 좋고 모양도 예쁜 하트 전과 표도 전 시작!

[수제 동그랑땡] 한우다짐육 230g, 한돈다짐육 412g, 두부 반모, 파프리카 1개, 쪽파 5줄, 대파 1줄, 양파 1/2개, 달걀 2개, 부침가루 반컵

[양념] 양조간장 1/2T, 마늘 2T, 소금 1/2T, 설탕 1t, 후추 약간, 참기름 약간

[공통] 맛살 10줄, 표고버섯 14개

잔칫상엔 고기가 빠지면 안 되지.

동그랑땡을 만들기 위해 준비한 모든 것들

파프리카 향에 호불호가 있으니 대체로 당근과 애호박을 넣어도 된다.

안 먹는 야채 총집합! 편식 없애기 좋은 동그랑땡 시작!

두부는 손으로 으깨서 물기를 제거하려고 올려두었다.

소금을 살짝 뿌리면 물기가 잘 빠지지만 나중에 동그랑땡 간 맞추기가 힘들 것 같아 시간 들여 간수를 빼주었다.

 

파프리카는 빨강, 노랑 반개씩, 양파도 반개를 다져서 물기 빼서 준비.

파프리카를 자를 땐 속부분이 위로 오게 해서 칼에 맞닿게 자르면 밀리지 않고 쉽게 자를 수 있다.

표면이 매끄러워 칼질이 쉽지 않을 땐 뒤집어서 칼질하기.

 

마지막에 부추까지 다져서 고기와 볼에 넣으면 재료 준비는 끝!

 

간장, 소금, 설탕, 후추로 밑간하기

 
 
 
 

색이 고운 동그랑땡 속 만들기 성공

바로 동그랑땡을 만든다면 달걀과 부침가루를 넣고 섞어주면 된다.

나는 다음날에 굽굽 예정이라 부침가루와 달걀은 미리 넣지 않았다.

고운 색깔...

굽기 전이 더 예쁜 색이었다.

간 마늘과 맛술 살짝 넣고 냉장 보관

다음날 달걀 2개와 부침가루 반컵을 넣고 섞어주었다.

마찬가지로 작게 구워 간 보기.

 

분명 꼬지가 있는 줄 알았는데 두꺼운 어묵 꼬지만 집에 있어서... 대체로 파스타면을 준비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맛살은 세로로 반으로 갈라서 준비

 

바로 굽는다면 파스타면 도 괜찮은 것 같다. 나는 하루 전 만들어 냉장 보관했더니 모양은 살아있었지만 파스타면이 약간 흐물흐물해졌다.

3단 하트전으로 하려고 했는데 흐물흐물해서 하트 하나씩으로 다 잘라냈다.

마지막은 남편이 만든 안경...^^...

 

굽굽 시작

왜 하트전은 달걀물을 넣는지 알게 되었다.

하트 안에 고기를 채우려니 생각보다 품이 많이 들어간다.

인내심을 가지고 약불에서 노릇하게 구워냈다.

보기 좋고 맛도 좋았다. 모양 잡는 게 힘들었을 뿐

표고는 빨아쓰는 키친타월에 물을 묻혀 표면을 닦아주었다.

꼭지는 떼어내고 안쪽에 고기속 넣을 공간 확보 후 준비

 

애호박에서 경험했으니 표고 안쪽에 튀김가루를 넉넉하게 묻혀주었다.

속을 가득 채워서 고기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해서 굽굽하기.

 

약간 오버쿡 되었지만 절대 탄 거 아님.

뒤집어서 버섯 부분까지 약불로 충분히 구워내면 수분 가득 촉촉한 동그랑땡이 완성된다.

시행착오가 있었던 하트전과 하트전보다는 훨씬 쉬웠던 표고버섯전까지 준비 끝!

좋아하고 맛있어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울산으로 갑니다 총총

포스팅 끝!

본 블로그에 게재된 사진 및 글은 모두 올디니가 직접 촬영 및 작성한 것입니다.

모든 저작권은 올디니에 있으며 상업적인 용도와 불법적인 무단 도용 및 일부 발췌 또한 허락하지 않습니다.

무단 도용 시 저작권법 위반에 따른 민형사상 소송 및 손해배상 청구 진행 및 법적 처벌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